안녕하세요~~ 봄인지 초겨울로 들어가는 시기인지 모르겠습니다. 완연한 봄날을 즐기고 있었는데 갑자기 눈이 오고 온도가 떨어지고... 내일부터는 다시 봄날씨를 기대해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우리들의 삶은 항상 계획대로 되지 않고 뜻하지 않은 일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하지만 처음의 마음을 잊지 않고 꿋꿋하고 묵묵하게 굳은 의지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희망과 행운이 찾아오기 마련이라고 합니다.
주요 정보
1편 - 마녀(魔女) Part 1. The Subversion
마녀 1편은 박훈정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으며 2018년 6월 27일에 개봉했고 상영시간은 126분입니다. 주연으로는 김다미, 조민수, 박희순, 최우식배우가 출연했고 조연으로는 고민시, 최정우, 오미희, 정다은, 김병옥 배우가 출연을 했습니다. 그리고 조민수 배우는 1인 2역을 맡았습니다.
2편 - 마녀(魔女) Part 2. The Other One
마녀 2편 역시 박훈정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습니다. 개봉일은 2022년 6월 15일이고 상영시간은 137분입니다. 주연으로는 신시아, 박은빈, 서은수, 진구, 조민수 배우 등이 출연했고 조연으로는 성유빈, 차순배, 저스틴하비 등의 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김다미, 이종석, 엄태구 배우가 우정출연을 했고 특히 박은빈배우가 출연하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주요 줄거리
1편 마녀(魔女) Part 1. The Subversion
어느 특수 시설에서 자라고 있던 아이들이 살해됩니다. 그중에서 한 아이가 살아 있는 듯 발이 움직이는 것을 본 사람이 머리를 노리라고 하자 사람들이 집단폭행을 합니다. 그리고 한 어린 소녀는 사람들과 사냥개들에게 쫓기지만 무사히 탈출하고 한적한 곳에 있는 목장의 부부에게 발견됩니다. 10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그 소녀는 구자윤이라는 이름의 고등학생이 되어 있습니다. 구자윤은 항상 전교에서 1등만 하는 모범생이고 양어머니는 알츠하이머로 가족들의 보살핌이 필요합니다. 양아버지는 소값이 폭락한 상황에서 걱정이 커 저가는 상황인데 자윤이는 가끔 두통 때문에 고통스러워할 때가 있습니다. 자윤의 친구인 명희는 자윤에게 상금이 5억 원인 TV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전을 권유하자 집안사정 때문에 출연하게 됩니다. 1차 오디션에서 자윤은 노래다음으로 개인기를 보여주는데 무언가를 공중에서 자유롭게 다루는 마술 같은 장면을 보여줍니다. 2차 오디션에 출전하기 위해 명희와 자윤은 기차를 타는데 맞은편에 앉은 남자가 자윤을 아는 행동을 하며 '마녀 아가씨'라고 부르면서 자신을 모르냐고 합니다. 이에 자윤과 명희가 겁을 먹고 당황스러워하며 명희가 큰 소리를 내자 남자는 자리에서 일어납니다. 두 소녀는 2차 오디션을 마치고 집으로 가기 위해 택시를 기다리는데 조직 폭력배 같은 사람들이 둘러싸고 그중의 한 남자가 다가와 명함을 주며 자윤을 자신의 차에 타라고 하지만 거부하고 도망치듯 택시에 탑니다. 둘은 고향에 도착해 기차역에서 버스를 기다리는데 기차에서 봤던 남자가 다시 다가와 자윤의 부모님에 대한 얘기를 하도 떠납니다. 자윤은 불안해하며 집으로 뛰어갑니다. 그 남자가 타고 있던 차가 자윤의 집 앞에 있는데 경찰인 명희의 아버지가 그 남자와 일행의 신원을 확인하려고 하지만 미국출신이라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다음 날 밤 자윤이 이상한 느낌을 받고 자다 일어나 방을 나가는데 누군가가 자윤의 머리에 권총을 겨누고 있고 명희의 목에는 칼에 찔리기 직전의 위험한 상태로 있습니다. 그런데 오디션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려고 할 때 자신의 차에 타라고 했던 남자가 명희를 죽이겠다고 협박을 합니다. 그러자 자윤은 자신을 겨누고 있던 권총을 빼앗아 집에 난입한 남자들을 죽이고 그 남자까지 살해합니다. 그리고 기차와 기차역에서 마주쳤던 남자와 차를 타고 떠나고 자윤의 내면에 있던 괴력을 보여주게 되는데... 자윤이 TV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가 명희의 권유와 집안사정보다 더 중요한 진실이 밝혀집니다.
2편 마녀(魔女) Part2. The Other One
한 농장에서 피투성이가 된 소녀가 가축들을 죽이고 모습에 충격받아 뒷걸음질을 치는데 엄마의 목소리가 들리자 힘겨워할 때 짖던 개의 목줄이 풀리자 소녀에게 달려듭니다. 이후 한 회사의 직원들이 버스를 타고 어딘가로 떠나는데 이상한 곳으로 향하다 남자들이 방독면을 쓰고 연막탄을 던진 후 직원들을 구타하기 시작합니다. 한 여자가 뉴스소리에 의식을 찾자 그녀는 임신을 한 상태이고, 그 아이로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세월이 지난 어느 날 어느 연구소 앞에 한 일행이 모든 사람들을 죽이고 문 앞에서 기다리다 들어갑니다. 그리고 피가 흥건한 곳에서 한 소녀가 깨어납니다. 소녀가 밖으로 나가는데 눈이 쌓인 모습을 보며 신기해하며 길이 있는 곳까지 걸어갑니다. 소녀가 도로 한가운데에 서 있는데 자동차가 지나가다 되돌아와 조수석의 창문을 열고 한 남자가 소녀에게 행선지를 묻고 차에 태웁니다. 그리고 차에 있던 남자들은 심한 부상을 당하고 차량은 나무에 부딪힙니다. 차에 있던 경희가 깨어나 차에서 나오는데 조수석에 있던 남자가 기어 나오는 것을 보고 소녀가 공격하려 하자 경희가 말리고 경희가 알고 있는 동물병원 의사를 찾아갑니다. 그리고 어느 중앙아시아에 있는 교회에서 피가 흥건한 모습의 조현이 밖으로 나와 자신의 백업 동료인 톰이 있는 차에 올라탑니다. 호텔에 도착한 조현은 자신의 몸에 있는 총알들을 제거하고 노트북을 열어 정보들을 확인합니다. 동물병원에서는 의사가 소녀의 몸에 있는 총알과 파편들을 제거하고 잠시 뒤에는 상처가 치료되어 있는 것을 보고 놀랍니다. 조현은 톰과 백총괄을 만나 소녀가 있던 상해랩과 구자윤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행선지로 향하다 그들을 뒤쫓아오는 사람들과 대결을 벌인 후 떠납니다. 경희는 소녀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오는데 그날밤 경희의 집에 조직폭력배들이 들이닥치는데 용두라는 사람과 그의 부하들이고 경희와는 이전부터 알고 있던 사이인 듯 삼촌이라는 호칭이 있습니다. 경희가 총으로 조직폭력배들을 위협하려 하지만 그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경희와 동생을 폭행합니다. 이를 지켜보고 있던 소녀가 다가와 경희와 경희의 동생을 구하고 조직폭력배들을 사람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는 힘으로 제압하자 용두와 부하들이 도망을 갑니다. 그리고 조현과 중국인들이 경희의 집으로 향하는데...
관람후기
구자윤과 그녀의 동생인 소녀가 헤어지게 된 이유와 두 자매가 엄마를 찾아야 하는 이유는 3편에서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구자윤과 소녀의 본격적인 액션이 조금은 늦게 보여졌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조금 더 아쉬운 점은 두 자매의 힘은 그녀들과 싸우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우위입니다. 마치 헐리우드 영화 '저스티스 리그'에서 슈퍼맨 혼자서 원더우먼, 베트맨, 아쿠아맨 등 다른 멤버들과 결투를 벌이는 모습과 유사합니다. 하지만 김다미, 신시아 배우들이 주연으로 출연한 것은 신선했고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조민수 배우가 반가웠습니다. 특히 박은빈 배우의 선하면서 자신이 지켜야 할 인물에 대해 희생하는 연기가 좋았고 고민시 배우는 구자윤의 친구로 사실적인 여고생연기가 훌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