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4. 3. 19. 03:14

드라큘라 전설의 시작 주요정보 및 줄거리 관람후기

드라큘라, 박쥐

 

드라큘라 전설의 시작 주요 정보

게리 쇼어 감독이 연출하고 루크 에반스가 주연으로 출연하여 드라큘라의 시작을 보여주는 영화로 2014년에 개봉하였습니다. 실제로 왈라키아의 16대 공작 블라드 3세는 로마를 멸망시킨 오스만 제국의 메흐메트 2세와 맞서 싸운 루마니아의 민족영웅입니다. 트란실바니아의 블라드 대공은 오스만 제국에 보내진 1,000명의 남자아이 들 중 한 명으로 오스만 제국의 군사로 성장했습니다. 전투에 실증을 느끼고 고향으로 돌아와 트란실바니아를 다스리면서 오스만 제국의 군사들의 흔적을 발견하고 오스만 제국과의 전쟁을 예감하면서 영화가 시작됩니다.

 

드라큘라 전설의 시작 주요 줄거리

트란실바니아의 군주인 블라드는 아내 미레나와 아들 안제라스와 행복한 시간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블라드는 오스만 제국의 용맹한 전사였지만 전쟁에 대한 실증으로 고향으로 돌아와 트란실바니아를 다스리고 있었던 것입니다. 어느 날 집시가 오스만 제국의 병사들이 남긴 흔적을 발견하고 조사를 하더 간 산의 동굴에서 의문의 괴물을 만나게 됩니다. 블라드와 함께한 병사들이 살해당하지만 블라드 혼자 살아남게 됩니다. 블라드는 수사의 도움으로 괴물의 정체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그가 뱀파이어라는 것을 알게 되지만 오스만 제국의 침략에 대한 공포에 사로잡힌 백성들을 생각하여 비밀로 합니다. 이후 오스만 제국의 사신이 찾아와 트랜실바니아 자신의 아들을 비롯한 트랜실바니아의 남자아이 1,000명을 술탄의 친위대로 바치라고 합니다. 블라드는 이를 거절하고 싶지만 거절을 하면 오스만 제국이 공격해 올 상황이었던 것입니다. 블라드는 아들 대신 자신이 가겠다고 하지만 술탄은 거절을 합니다. 결국 아들이 가족과 국가를 위해 스스로 오스만 제국에 가겠다고 하자 블라드는 오스만 제국의 병사들을 죽입니다. 일이 이렇게 되자 블라드는 부하들에게 트란실바니아를 방어하라는 명령을 남기고 숲 속의 동굴에 있는 뱀파이어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합니다. 블라드는 뱀파이어의 피를 마시고 사흘 동안 뱀파이어의 힘을 받아 공격해 오는 오스만 제국의 군사들을 모두 죽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공격해 오는 오스만 제국의 군대를 뱀파이어의 힘으로 없애는 과정에서 뱀파이어의 도움을 받았다는 사실을 백성들이 알게 되지만 백성들을 설득해 마지막 전투를 준비합니다. 마지막 전투에서 수만 마리가 넘는 박쥐들을 불러 10만 명의 오스만 제국군을 없애고 술탄을 사로잡지만 가짜 술탄이었고 진짜 술탄은 일반 군사들 사이에 있었습니다.  술탄의 속임수로 인해 블라드의 아들은 오스만 제국의 군사들에게 잡혀가고 끝까지 아들을 지키던 아내는 벼랑으로 몸을 던집니다. 아내를 구하기 위해 블라드도 절벽아래도 뛰어내리지만 구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블라드를 믿고 따르는 부하들과 많은 백성들이 죽임을 당하며 오스만 제국에 패배를 당합니다. 또한 죽어가면서 블라드에게 자신의 피를 마시고 아들을 구해달라고 애원하는 아내의 부탁을 거부하지만 아들을 구해야 한다는 아내의 설득에 눈물을 흘리며 아내의 피를 마시고 완벽한 뱀파이어가 됩니다. 또한 살아있는 부하들과 백성들에게 자신의 피를 마시게 해서 뱀파이어의 힘을 갖게 합니다. 그렇게 뱀파이어 들은 적진으로 돌격해 술탄을 비롯한 오스만 제국의 군사들을 몰살시키려고 합니다. 하지만 술탄은 블라드와의 마지막 싸움에서 자신의 검에 은을 씌우고 블라드를 유인한 막사의 바닥에 은화를 숨긴 자루를 매달아 칼을 휘두르면 은화가 쏟아지게 함정을 만들었습니다. 이 때문에 힘이 약해지는 블라드는 술탄에 의해 심장에 말뚝이 박혀 죽을 위기를 맞게 됩니다. 하지만 블라드는 자신의 몸을 박쥐 떼로 바꿔 술탄을 넘어 뜨리고 자신의 심장에 박으려 했던 말뚝을 술탄의 가슴에 박아 넣고 피를 흡입합니다. 막사에 있던 아들과 밖으로 나오니 전투는 끝난 상태였고 부하는 블라드의 아들의 피를 흡입하기 위해 이빨을 드러냅니다. 블라드는 처음으로 달려드는 부하를 창으로 심장을 찔러 들어 올립니다. 하지만 주변에 있는 뱀파이어로 변한 부하들과 백성들이 아들의 피를 흡입하기 위해 몰려들자 십자가를 들고 있는 수사에게 아들을 보호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햇빛을 가리고 있는 구름을 없어지게 하자 햇빛을 들면서 모든 뱀파이어가 된 부하들과 백성들이 불속의 재처럼 사라집니다. 그리고 블라드 또한 같은 형태로 사라집니다. 하지만 햇빛이 없는 막사로 블라드를 옮긴 집시는 자신의 피를 블라드가 마시게 합니다. 이후 수 세기가 지난 어느 날 어디에서 블라드는 트란실바니아의 시기에 사랑했던 아내와 똑같은 모습을 한 여인을 만나게 됩니다. 서로가 서로를 알아볼 수는 없지만 둘은 금방 서로에게 호감을 느낍니다. 그리고 이 모습을 지켜보는 누군가가 있습니다. 


드라큘라 전설의 시작에 대한 관람평

기존에 봐왔던 드라큘라 또는 흡혈박쥐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존의 영화에서는 드라큘라에게 물리고 피를 빼앗겨야 드라큘라가 되지만 이 영화에서는 드라큘라의 피를 마시면 드라큘라가 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블라드의 능력은 다른 뱀파이어들보다 더 월등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수 만 마리의 박쥐를 이용해 오스만 제국의 군대를 쉽게 물리치는 모습과 수많은 적군의 병사들을 쉽게 제압하고 사살하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속편을 예고하는 장면이 보여지지만 아직까지 속편과 관련된 소식이 없어 조금은 아쉽습니다. 과거의 산업화 시대나 근현대적 시대에 나타나는 블라드라가 보여주는 뱀파이어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가끔은 궁금해집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